1. 모듈 추가
유니티 에디터 설치 시, Android Build Support 및 하위 모듈을 함께 설치한다.
에디터를 이미 설치한 경우, Unity Hub에서 모듈 추가 해주면 된다.
2. gradle 파일 가져오기
Edit > Preferences 들어간 후, 'External Tools' 탭 클릭.
아래에 Gradle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는 경고 메시지가 뜬다.
- 이전 버전 에디터(2020 LTS) 유니티를 설치하고 실행한다.
- Edit > Preferences > External Tools 탭에 들어가 디렉토리를 확인한다.
- AndroidPlayer 폴더 내 Tools 폴더 전체를 복사한다.
- 사용할 에디터(2021 LTS)의 AndroidPlayer 폴더에 붙여넣기한다.
나갔다가 들어오거나, Gradle 항목 우측 [Copy Path] 버튼을 눌러보면 경고 메시지가 사라진다.
3. 키스토어 비밀번호 설정
Edit > Project Settings > Player 탭으로 들어간다.
(File > Build Settings 창에서 좌측 하단 [Player Settings...] 버튼으로도 들어갈 수 있음)
Publishing Settings 항목의 [Keystore Manager...] 버튼을 누른다.
[Keystore...]를 누르고 Create New를 누른 후, 'Anywhere...' 또는 'In Dedicated Location...'를 눌러 원하는 경로에 keystore 파일을 저장한다.
원하는 이름과 패스워드를 써준 후, [Add Key] 버튼을 누르면 완료!
(다른 메시지가 뜨면 [Yes] 눌러주면 됨)
프로젝트 키로 설정할거냐는 질문에 [Yes] 클릭하면 완료!
Build 하였을 때 apk 파일이 정상적으로 생성되면 성공!
Tools 다운로드 (2020 LTS)
https://drive.google.com/file/d/1DXZbcXl6jWE1iyBGhlLTZC0dU-gLRGSE/view?usp=sharing
Tools.zip
drive.google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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