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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안드로이드 빌드 실패 시 해결법(2021 LTS 기준)
Unity

[Unity] 안드로이드 빌드 실패 시 해결법(2021 LTS 기준)

2022. 7. 16. 11:42

1. 모듈 추가

 

유니티 에디터 설치 시, Android Build Support 및 하위 모듈을 함께 설치한다.

에디터를 이미 설치한 경우, Unity Hub에서 모듈 추가 해주면 된다. 

 


2. gradle 파일 가져오기

 

Edit > Preferences 들어간 후, 'External Tools' 탭 클릭.

아래에 Gradle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는 경고 메시지가 뜬다.

  • 이전 버전 에디터(2020 LTS) 유니티를 설치하고 실행한다.
  • Edit > Preferences > External Tools 탭에 들어가 디렉토리를 확인한다.
  • AndroidPlayer 폴더 내 Tools 폴더 전체를 복사한다.
  • 사용할 에디터(2021 LTS)의 AndroidPlayer 폴더에 붙여넣기한다.

 

나갔다가 들어오거나, Gradle 항목 우측 [Copy Path] 버튼을 눌러보면 경고 메시지가 사라진다. 

 


3. 키스토어 비밀번호 설정

 

Edit > Project Settings > Player 탭으로 들어간다.

(File > Build Settings 창에서 좌측 하단 [Player Settings...] 버튼으로도 들어갈 수 있음)

Publishing Settings 항목의 [Keystore Manager...] 버튼을 누른다.

[Keystore...]를 누르고 Create New를 누른 후, 'Anywhere...' 또는 'In Dedicated Location...'를 눌러 원하는 경로에 keystore 파일을 저장한다.

 

원하는 이름과 패스워드를 써준 후, [Add Key] 버튼을 누르면 완료!

(다른 메시지가 뜨면 [Yes] 눌러주면 됨)

 

프로젝트 키로 설정할거냐는 질문에 [Yes] 클릭하면 완료!

 


Build 하였을 때 apk 파일이 정상적으로 생성되면 성공!

 


Tools 다운로드 (2020 LTS)
https://drive.google.com/file/d/1DXZbcXl6jWE1iyBGhlLTZC0dU-gLRGSE/view?usp=sharing
 

Tools.zip

 

drive.google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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